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키자드, 자동으로 매일, 무료로 고급/특급 키워드 찾는 방법 본문

Life in 수원

키자드, 자동으로 매일, 무료로 고급/특급 키워드 찾는 방법

SLVRGIRL 2021. 2. 26. 14:35
728x90
반응형

연말부터 지금까지 끝나가나 싶으면 다시 불붙고가 반복되는 프로젝트로 지쳐가고 있는 중입니다. ㅠㅠ
그래도 시작이 있으니 끝이 있으리라는 믿음으로, 그래도 또 오래간만에 삼일절이 겹쳐줘서 설레는 불금 오후입니다.

점심시간이 끝나갈 무렵, 저한테 블로그를 가르쳐 주신 선생님께 톡이 왔네요. 요즘 왜 포스팅 안 하냐고요..-.-;;;
우물쭈물거리니, 포스팅은 그렇다 치고 키워드는 계속 찾고 있냐고도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그것만은 자신있게! 말씀드렸어요. 매일 하고 있다고요.ㅎㅎ

사실 키워드를 찾기방법으로 작년에도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블랙키위니 키자드니 매일 들여다보고는 있었어요.
그리고, 어제 드디어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도 없어지고 해서 키워드 찾기는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2020/10/15 - [Life in 수원] - 키자드 검색어, 키워드 찾기 공부를 해보았어요~

 

키자드 검색어, 키워드 찾기 공부를 해보았어요~

첨단 첨단한 것과는 살짝 한 50m? 거리감이 있는 나를 블로그의 세계로 인도한 블친님이 오늘은 '키자드'라는 것을 알려주셨다. 블로그에 포스팅 할 때 키워드가 제일 중요하다고 하시는데

sometimes-blank.tistory.com

그러던 차! 작년 말인가 올해 초인가 부터 키자드에서 아주 신박한 서비스를 해주고 계셔서
매일 아침마다 들러 출석체크 하듯 하고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패스하셔도 괜찮아요~)

 키자드 포인트 무료 적립 방법

일단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화면 우측 상단에서 현재 누적된 포인트를 확인하세요.

포인트를 충전하는 방법은 유료가 있고, 무료가 있어요.
유료는 후원금을 입금하시면 아래와 같이 포인트를 충전해줍니다.

무료는 좀 번거롭지만, 몇 가지 미션을 클리어해줘야 합니다.

첫번째로 출석 확인이 있습니다.

별도로 텍스트 입력없이 그냥 출석 확인 누르시면 자동으로 출석체크가 됩니다.

밑에 리스트에 출석목록이 주~욱 나옵니다.
요렇게요. 약간 시니컬한 문구들이 때때로 웃음을 줍니다.

두 번째로 무료 충전 코너에서 스폰서 링크를 한 번씩 눌러주는 것입니다.
매크로 방지때문에 연달아서 누르면 안 되고 하나 누르고 최소 3초 이상 있다 눌러야 눌러집니다.

스폰서 박스가 원래 흰색인데, 한 번 누르면 저렇게 옅은 핑크색으로 바뀝니다.

제가 매일 하는 건 위의 2가지 방법이고요.
기타 포인트를 모아주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키자드 포인트 활용하여, 고급/특급 포인트 무료로 받기(한 번에 3개)

일단 고급키워드는 100포인트, 특급 키워드는 150포인트가 있어야 해요.
포인트가 충분하다면 키워드 마법사 코너로 갑니다.

키워드 검색을 할 것은 아니고, 바로 키워드를 받으려면 노란색 고급 키워드 버튼 또는 빨간색 특급 키워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몇 초 후에 3개의 키워드를 짜잔~하고 보여줍니다.

제가 계산해 보니까 고급은 발행량 대비 0.1, 특급은 발행량 대비 0.01 수준이네요.
특급이 고급보다 10배 더 좋다고 볼 수 있는 걸까요?
수치상으로만 보면 경쟁도에 있어서 10배쯤 더 매력 있다고 표현이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하루에 3개지만 전혀 모르는 분야일 수도 있고, 공부도 해야 할 수도 있고, 감도 못 잡을만한 내용도 많아요.
그래서, 더 공부하게 돠더라고요.ㅠㅠ 아.. 공부하기 싫은데 말이죠...

그래서, 출퇴근 시간에라도 좀 더 공부를 해보기 위해 구글 드라이브에 키워드 시트를 만들어 관리하기 시작했어요.
(구글 드라이브는 정말 혜자예요.ㅠㅠ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도 있지만, 노트북에서도 늘 쓰는 오피스이지만, 왠지 스마트폰에서는 구글 드라이브가 더 편하게 느껴지는 건 저만의 개취일까요?)

정말 하면 할수록 더 어려운 게 계속 나타나는 게 블로그인 것 같아요.
하지만, 덕분에 본의 아니게 공부가 많이 된다는 건 함정.ㅠㅠ

참! 한 가지 더 있네요.
SEO인지 블로그 지수인지... 많이 인용이 되게 하기 위해서라든가...
암튼 그런 걸 위해 백링크를 등록한다고 하는 데요.
여기에서 많이들 등록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