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진짜 사람 몸에 가상얼굴을 합성했다고? 가상(Virtual) 유튜버 루이 리(Rui Li) 알아보기 본문

Life in 수원

진짜 사람 몸에 가상얼굴을 합성했다고? 가상(Virtual) 유튜버 루이 리(Rui Li) 알아보기

SLVRGIRL 2021. 2. 26. 18:11
728x90
반응형

진짜 사람 몸에 가상얼굴을 합성했다고? 가상(Virtual) 유튜버 루이 리(Rui Li) 알아보기

오늘 또 한 번 놀랬어요.
연휴를 앞두고 사람들이 전부 일을 안 하는지 왜 그리 톡이 많이 오나요. 오늘 ㅋㅋㅋ

아는 후배가 갑자기 "언니 얘 어때요?"하고 물어보는 거예요.

"응? 못 보던 아인데... 아이돌이야? 예쁘네?"

"언니, 진짜 사람 아니에요. 다른 사람 동영상에 얼굴만 가상으로 합성한 거예요. 실제 얼굴이 아니고."

"잉?"

 가상(Virtual) 유튜버 루이 리(Rui Li)

루이 리 프로필

이름: 루이 리(22세)
직업: 버추얼 인플루언서, 음악 크리에이터
관심사: 사랑이 필요한 어린아이들 돕는 것
특기: 노래, 춤, 중국어, 한국어 가르치기
주요 경력
- 한국새생명복지재단 홍보대사
- KAYD 버추얼 튜터
- 유튜브 루이커버리 채널 운영

가상 얼굴이라는 개념 재미있네요.
목소리는 네이버 클로바 더빙으로, 얼굴은 가상얼굴로...이거라면 이제 저도 유튜브 데뷔를 한 번 꿈꿔봐도 될 거 같습니다. ㅋㅋㅋ(김칫국 한 사발 드링킹입니다.)

 버추얼 휴먼이 한둘이 아니네. 요즘 동년배들에게 인기인가?

릴 미켈라(Lil Miquela): LA 거주, 19세, 패션 인플루언서, 3D 그래픽으로 만든 버추얼 휴먼!
캘빈 클라인, 샤넬 등 명품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 인스타그램 포스팅 단가 약 $8,500!!! 으마으마 하네욧!

음악도 하는 다재다능한 친구예요. 둠칫! 두둠칫!

이케아(IKEA) 모델 IMMA(설마 임마? 이마겠지? 뭐든 이상함!)
이 친구는 일본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진짜 사람 같은데요? 전혀 이질감 없이,,,ㄷㄷㄷ

인스타에서만 활동하다가, 광고에 본격적으로 기용되었다고 하네요.

다 보고 났더니, 내가 지금 뭘 본거지? 멍한 기분이 들긴 했지만...
이게 또 요즘 트렌드고 대세고, 세상이 바뀌어 가는 증거라고 생각하며 재미를 느껴보자고 생각했어요.

누군가 얘기하던 Uncanny Valley도 느껴지지 않고, 정말 3D라고 들어도 믿지 못할 만큼 사실적이어서 정말 놀라웠어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