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치매예방 퀴즈, 수리력보다 시력이 좋아야 함 ㅎㅎ(치매자가진단) 본문

Life in 수원

치매예방 퀴즈, 수리력보다 시력이 좋아야 함 ㅎㅎ(치매자가진단)

SLVRGIRL 2020. 4. 15. 20:46
728x90
반응형

일요일 아침에 지인들 단체 카톡방에 올린 치매 예방 퀴즈(치매자가진단 - 초로기 치매예방 퀴즈)
나도 전날 자정이 다된 시간에 지인에게 치매예방 퀴즈를 받고 잠을 못잤다 ㅋㅋ

 

 

몇 번을 다시 보고~ 다시 봐야하는 치매예방퀴즈

 

 

한 두명 답이 오는데 치매 예방 퀴즈를 한번에 맞춘 사람은 없었다는.. 나도 몇 번을 보고 또 보고


일욜에 잔무로 출근한 지인한테는 전화까지 왔다.
답을 보내는데, 자꾸 틀렸다고 하니 일이 손에 안 잡힌다고, 빨리 답 알려달라고 ㅋㅋㅋ 일끝내고 퇴근해야한다고 ㅋㅋㅋ
그 맘을 알기에 바로 초로기 치매 예방 퀴즈정답 알려줬다... 경장히 허탈 해 한다 ㅎㅎㅎ

 

눈이 밝아야하는 치매예방퀴즈

 

 

친구들 단톡에서도 오답 퍼레이드ㅋㅋ
잠결에 톡봤다가 초로기 치매 예방 퀴즈푸느라 잠깻다고 ㅎㅎㅎ 미안미안~
정답을 알고 보면,
문제 같지도 않은 치매 예방 퀴즈인데,
본인의 오답과 정답사이에서 화가 치밀수도 있다.


정답을 알려줘도 왜 그게 답이냐고 하면??? ㅎㅎㅎ
나이 들면서 집중력이 떨어지고 시야가 좁아지는건 어쩔 수 없겠지만, 고집스러워 지지는 말아야지 ^^

문제를 풀고 나면 수리력보다는, 집중력과 관찰력 특히 시력이 좋아햐 한다는...

가족들의 건강과 기억력 관리를 위해 '임팩타민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을 챙겨먹고 있는데

( 우리가족은 '약쿠르트' 약사유투브 보고 먹기시작- 활성벤포티아민과 집중력과 뇌영양제로 알려진 비타민B군이 다른 비타민제보다 많다고 설명)

임팩타민이 일주일정도 복용량이 남아 있어서, 종합 비타민을 바꿔 볼까 정보 검색하던중 같은 대웅제약에서 나온 종합비타민인데, 기존 임팩타민 프리미엄 15가지 비타민 -> 19가지 비타민으로 종류를 늘리고 활성 벤포티아민 용량도 높인 '렛잇비'가 신제품으로 나왔다는걸 발견, 임팩타민 다먹기 전에 미리 사다놔야겠다 ^^ 개인 차이는 있겠지만, 임팩타민 프리미엄 먹고 피로감을 덜 느꼈다, 렛잇비로 바꾼 후 차이나 변화도 체크 해 봐야겠다.

 

 

 

* 약국마다 종합비타민제 가격이 다르다,  많게는 10,000원 이상도 차이난다.

 처음 임팩타민 살 때 비싸게 사서 속쓰렸던 기억이 있다...대형약국이나 오래된 약국에서 가격비교 하고 사야 저렴하게 살 수 있음.

 주말에 집에 놀러오신 친정엄마도 약쿠르트 약사가 설명하는 유투브 보시더니( 치매예방이나 집중력 향상을 위해 비타민B군을 먹어야한다는 설명), 아빠랑 같이 드실 종합비타민 사다 달라고 하신다. 엄마네, 친구네, 우리집, 친구 또 한집 ㅋㅋ 완전 구매대행. 회사가 남대문에 있어서 좋은 비타민 그래도 저렴하게 살 수 있어서 좋다.

** 65세이상 어르신들은 치매검사를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고, 점수가 낮게 나오면 뇌영양제를 처방받아 저렴한 가격으로 영양제를 살 수 있다.

엄마테 퀴즈 푸시라고 했더니,
안보인다고 화를 내신다.
손등에 검버섯이 늘었다고 주말에
피부과 같이 가자고 하시네요..
치매도 중요한데..ㅠㅠ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