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젠리(Zenly), 위치 공유앱 가족끼리 사용방법 본문

Life in 수원

젠리(Zenly), 위치 공유앱 가족끼리 사용방법

SLVRGIRL 2020. 12. 26. 17:42
728x90
반응형

위치 공유앱이라고해서 처음에는 의심해서 몰래 까는 그런 앱인가 싶었어요.
그런데, 요즘 청소년 들 사이에서는 아주 인기 많은 앱이라고 해요.

서로 전화해서 또는 문자나 톡으로 "너 어디야?" 이걸 안물어본다는거예요.
친한 친구끼리는 서로 등록해놓으면 지금 어디인지 위치도 바로 알 수 있고, 카톡처럼 톡도 보내고 다 할 수 있다고 해요.

딸랑구 기숙사 오가고, 학원 왔다 갔다 하고 해서 중간에 위치확인도 필요하고 픽업할 위치도 그렇고 어떻게 해야 하나 혼자 고민하고 있었는데 얘기를 듣더니 딸이 바로 추천해주네요.
"이거 엄마하고 해놓으면 사생활 다 노출돼서 싫은 거 아냐?" 했더니 엄마한테 위치 알려주는 게 왜 사생활 침해냐며, 써보면 정말 편하다고 얘기해줘서 너무 고마웠어요.(눈물이 찔끔..)

 젠리(Zenly) 찾아서 설치하기, 젠리는 광고도 없고 무료예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젠리' 또는 'Zenly'를 쳐보시면 바로 나오네요.

1천만 이상 다운로드되었네요.
딸도 그렇고 딸 친구들도 그렇고 아이들이 많이 쓴다더니 정말 인기인 모양이네요.

 젠리 사용해보기: 정말 많은 정보를 알려줘요!

설치 완료 후 실행하시면 첫 화면에 이렇게 떠요.
저 색색깔 아이스크림 로고가 젠리의 트레이드 마크인 것 같아요.
사용법은 정말 쉬고, 단순하고 간편한데 정말 유용한 정보를 많이 표시해 줘서 놀랐어요.

광고나 결제를 요구하지도 않아서 너무 착한 앱이었어요.
한 번 써보고 편해서 남푠, 딸 우리 식구들 다 친구 맺고, 일하실 때 전화 잘 안 받으시는 우리 아빠 위치 항상 궁금해하시는 엄마 위해 엄마, 아빠 하고도 친구를 맺어뒀어요.

앱 기본 화면이에요. 일단 내가 있는 위치부터 지도 위에 표시가 돼요.
하단에 파랑파랑 하게 보이는 지구본 같은 아이콘을 누르면 등록한 친구 위치를 하나하나 이동해 가며 보여줍니다.

1. 나 또는 친구의 위치 패턴을 파악해서, 여기가 집인지 직장인지 수면 중인지를 표시해줘요.
아래 사진에서는 아빠 사무실 위치인데, 주거지가 아니고 정기적으로 방문해서 일정 시간 이상 위치에 있으면 저렇게 나오더라고요. 싱기방기~

2. 22초라는 건, 저 위치에 있는지 위치 확인한 지 22초 되었다는 의미라고 하고요.

3. 아래 배터리 모양의 75%라는 건 현재 친구의 배터리 잔여량이라고 해요. 대박!

4. 그리고, 현재는 친구가 정지해 있어서 저렇게 나오는 건데, 만약 이동 중이라면 시속 몇 Km라고 표시가 나와요.
그 속도를 보면 대략 아 차로 이동하는구나, 자전거구나, 걷고 있는구나가 파악이 돼요. 우와~

자 이건 다른 친구의 현재 위치네요.(사실 저희 엄마예요.ㅎㅎ)
집에 계시네요. 충전하시고 스마트폰 다른 사용 없이 계속 있으면 수면 중이라고 아이콘도 바뀌더라고요.

이렇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1:1 톡방, 단톡방 등 카톡과 사용방법은 같아요.
이모티콘은 무료인데 아기자기한 것들이 많긴 한데 카톡처럼 많지는 않아요.
유료로 구매하는 이모티콘이 아니고, 일종의 이벤트처럼 젠리가 주는, 시키는 미션을 클리어하면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열어주더라고요.

또, 다른 화면에서는 최근 제가 어디 어디 돌아다녔는지에 대한 기록들이 남더라고요.

지도는 여러 가지 모드로도 볼 수 있어요.
어느 지역이 코로나 19 확진자가 어느 정도 발생했는지에 따라 지도 색깔이 달라지기도 하고요.
비 오는 날씨면 지도 위에 비도 내리더라고요.
저는 기본 설정으로 코로나바이러스, 강수량, 교통량 이렇게 체크해두었어요.

 '유령모드' 설정으로 위치정보를 얼만큼 공유할지 선택할 수 있어요.

아무리 그래도 사생활이라는 게 있고, 어찌어찌 친구 신청 왔는데 거절은 못하고 친구는 맺었는데 위치를 매번 공유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그래서, 젠리는 설정에서 '유령 모드'라고 해서 내 위치를 어느 정도의 정확도로 보여줄 것인가를 설정할 수 있어요.

일단, 친구들 목록이 쭈~욱 나오는 이유는 어떤 친구들한테는 이 모드로, 어떤 친구들한테는 저 모드로 설정하기 위해서예요.

1. 투명모드: 친구한테 내 현재 위치를 아주 정확하게 모여주는 모드예요.

2. 안개모드: 친구한테 내 현재 위치를 대력적으로만(아주 정확하지는 않게) 보여주는 모드예요.

3. 얼음모드: 친구한테 얼음모드로 설정하기 전 마지막 위치만 보여주는 모드예요.
그러니까, 내 마지막 위치까지만 보여주고 그 이후는 보여주지 않아요.

원하시는 모드로 필요할 때마다 설정하시면, 사생활 보호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 자주 쓰는 앱 사용기 이야기였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포근한 성탄절이 지나고, 다음 주부터는 또 한파가 몰려온다고 하네요.
추운 날씨에 블친님들 모두 모두^^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