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테스형이 노래였어? Tes-兄, 소크라테스혀~엉! 이라는 뜻이라네요. 본문

Life in 수원

테스형이 노래였어? Tes-兄, 소크라테스혀~엉! 이라는 뜻이라네요.

SLVRGIRL 2020. 10. 29. 19:38
728x90
반응형

테스형이 뭐지?? 줄임말인가?? 했는데(테스 형아! 테스 형님! 소크라테스 형님! 이런 뜻이랰ㅋㅋ)

나훈아 아재가 작곡 및 작사하고 부른 정규 9집 앨범《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곡으로, 
소크라테스에게 '형'이라 부르며 인생과 사랑, 그리고 흐르는 시간과 세월에 대한 고민을 묻는 내용의 노래라고... 한단다.
그럼, 김연자 아줌마가 부를 땐 테스오빠?라고 해야 하나?

테스형을 들어보니 가사를 보니 인생을 오래 사신 나훈아 씨도 이런 고민 속에서 세상을 살았구나 싶은..

KBS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스페셜 


국감장에서 느닷없이 테스형이 울려 퍼졌다는 뉴스를 봤다 ㅋㅋㅋ
맨날 고함이 오가고, 어떤 땐 몸싸움이 난무하는 곳이 그래도 노래 때문에 웃음이 넘치니 보기는 훨 낫다. ㅎㅎ

연합뉴스

아! 테스형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
이 가사를 해석하는 데 있어, 정치인들끼리 생각이 갈린 모양이다.
코로나에 불경기에 취업난에 안 힘든 사람들이 있겠나 싶지만,
노래 가사에 구실을 붙여 싸우시는 건 쫌 아닌 듯하네요.

정치인들 날 선 얼굴보단,
그래도 나훈아 아재의 한결같은 모습이나 가창력이 역시 압권이네요.
근데 생각할수록 재밌어요...테스형ㅋㅋㅋ 제목 센스가(학원 다니셨는지, 짱이십니다요!)

60대 이상 어르신들에겐 BTS와 같은 나훈아 아재!!
20대도 콘서트 한 번 보면 팬이 된다는 테스동생!!

너무 오랜만에 TV에서 보는대도, 건강하시고 참 여러 가지로 여전하셔서 다행입니다.
건강한 모습 오래오래 자주자주 보여주세요.
담엔 울 부모님 모시고 갈게요.^^


* P.S: 제가 수정을 하다가 잘 못해서 글을 통째로 삭제를 해버렸네요.ㅠㅠ
그러나, 댓글 달아주셨던 분 들을 기억하며 따로 저장해두었던 이미지로 올려 오래 기억하려고 합니다.
죄송합니다.(_ _)

약 2주 전의 댓글 게시판....ㅠㅠ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