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주말 브런치, 생크림&치즈듬뿍 따끈 고소~~한 감자스프♡♡ 본문

Life in 수원

주말 브런치, 생크림&치즈듬뿍 따끈 고소~~한 감자스프♡♡

SLVRGIRL 2021. 1. 31. 09:52
728x90
반응형

딸아이 중학교때 치아교정 진단은 받았어요.
발치4개를 해야한다는 소리에
교정 안한다던 딸아이가 몇주전부터 턱관절이 아프다고..
다시 치과로..
4개 발치 후 교정.. 똑같은 진단을 받았어요.
턱 통증이 심했는지, 바로 교정하겠다고 하네요.

오늘까지 발치3개했어요.
씹는게 불편한 딸내미를 위한
'생크림 치즈 듬뿍 감자스프'를 만들었어요 ^^

양파는 갈색이 될때까지 볶아요

● 재료(밥수저 개량)
감자 큰거2/ 양파 반개/ 마늘 10쪽 슬라이스 /팽이버섯1봉/ 브로콜리 2조각/ 파마산치즈 2숟가락/ 슬라이스치즈 2장/ 우유 400ml/ 생크림100ml/ 물300ml/ 소금반스푼 / 후추 취향껏

팽이버섯 식감 좋아욤~
감자 1개는 식감을 위해 다이스~

 

볶아둔 양파+다이스한 감자+팽이버섯 같이 섞어~~
우유400ml+감자큰거1 슝~~ 갈아요

딸아이는 일반우유를 먹음 배가아파서요, 락토우유를 넣고 감자를 갈아줍니다.
밀가루는 안들어가요^^

고소한 맛을 더해주는 생크림100ml 넣어줍니다~

풍미와 깊은맛을 위해 슬라이스 치즈2장 더요~

파마산 치즈가루 1스푼~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ㅎㅎ

야채싫어하는 딸아이가 골라내지 못하게 ㅎㅎ 브로콜리를 잘게 썰어 투하~^^

위치확인 앱 '젠리'로 확인하니
아파트 1층인것 같아요.
후추 조금 갈아서, 언능 그릇에 담아냅니다^^

 딸아이가 초상권을 지켜달라며,
사진을 거부하네요 ㅎㅎ

저런 생맥주 컵이 있었네요^^
아아를 맥주라고 생각합니다~ 레드썬!!

입맛없을때,
치아교정으로 먹기 불편할때,
추운날 따뜻한 음식 먹고싶을때^^
생크림과 치즈 감자의 환상 궁합 '감자스프' 만들기도 쉽고, 이웃님들께 추천합니다:)

남편과 아이한테 레스토랑 스프보다 맛있다고 엄지척 받았어요 ㅎㅎ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