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줄거리 핵심정리 본문

Life in 수원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줄거리 핵심정리

SLVRGIRL 2020. 10. 25. 00:51
728x90
반응형

재미있게 시청했던 '한다다' 종방 후 시작한 드라마 '오!삼광빌라!'
중년의 나이에도 여전히 예쁨 뿜뿜하는 황신혜씨와 오랜만에 드라마에서 보는것 같은데.. 여전히 아름다우신 ^^ 전인화씨가 나나오네요~ 등장인물 설명드릴께요~

 

 

 

 

순정네 가족

 

 

삼광빌라 주인 - 이순정(전인화)
빛채운, 해든, 라훈의 엄마. 딱 봐서는 품위와 우아함이 흘러넘치는 부잣집 귀부인이지만 사실 그녀는 경력 30년에 빛나는 프로 가사도우미이자, 하숙집 삼광빌라 사장이다. 순박하고 착하고 명랑하며 매사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따뜻한 사람이다. 보육원 원장이었던 남편과 사별 후 홀로 아이 셋을 키우며 친정 동생들까지 부양하며 고단한 세월을 살아왔지만 현실을 비관하거나 슬퍼한 적은 없다.

 

 

이빛채운(진기주)
인테리어 기사, LX패션 직원. 순정의 첫째 딸. 다혈질에 욕심도 많다. 독하다. 악바리다. 대차다. 화끈하다. 여장부다. 순진해서 곧잘 손해만 보는 엄마 순정과 철없는 동생들의 보호자로, 집안의 실질적 가장으로 살아왔다. 사는 게 팍팍할 때마다 하루빨리 이 집을 떠나 저 넓은 세상에 내 꿈을 펼치리라 다짐하기도 했지만- 이룰 수 없는 바람일 뿐이란 걸 누구보다 잘 안다. 자신이 엄마와 동생들에게 얼마나 큰 버팀목인지 알기에.

 

 

해든(보나)
빛채운의 동생. 애교쟁이. 귀여운 뻥쟁이. 질투쟁이. 하이 텐션의 엉뚱 발랄함으로 누구와도 금방 벽을 허무는 파워 인싸 스타일. 내가 봐도 난 너무 예쁘고 끼가 넘치니까~ 중학교 때 아이돌 연습생을 시작했지만 재능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탈락했다. 이해든 라이프에 포기란 없지. 언젠가 세상이 알아봐 줄 날을 기다리며 연예 기획사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다.

 

 

이라훈(려운)
빛채운의 동생. 미래에 대한 걱정보다는 눈앞에 있는 소확행과 즐거움을 쫓는 딱, 지금의 20대 청춘. 허나 내 즐거움보다 더 중요한 건 우리 가족, 우리 엄마의 행복이다. 순정과 빛채운의 뒷바라지로 삼수까지 했지만 마지막 지원 대학까지 똑, 떨어졌다. 가족들에겐 차마 솔직하게 말할 수 없어 거짓말을 해버렸다. 명문대에 합격했다고...! 현재 식구들 몰래 배달대행 라이더를 하고 있다.

재희네 가족

 

 

우정후(정보석)
우재희의 아빠. 찢어지게 가난한 집 장남으로 태어나 기업을 일군 개룡남이자 신화적 존재. 이제는 어엿한 중견기업의 사장님 자리에 올랐건만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왕 짠돌이, 본투비 꼰대, 천하의 불통꾼이다. 라떼 시절을 못 잊고 아직도 가족들에게 살인적인 절약 정신을 강요하고 본인의 원리원칙만 불경처럼 외우다 보니, 아들 우재희와는 서로의 번호를 차단한 지 오래고 아내 정민재와는 고용 관계처럼 선 긋고 산 지 오래.

 

 

우재희(이장우) 건축사무소 대표
우정후, 정민재의 아들. 자기가 잘생긴 것도, 능력 쩐다는 것도 아는 잘난 남자. 나름 건축사무소 대표씩이나 되면서 현장의 자잘한 것까지 본인이 다 체크해야 속이 풀리는 디테일 변태다. 이런 그와, 자기만 옳다고 윽박지르는 아버지 우정후가 안 맞는 건 당연지사. 그는 성인이 되자마자 독립했지만, 강압적인 아버지를 혼자 버텨내고 있는 엄마에 대한 미안함이 크다. 그래서 엄마에겐 언제나 살가운 아들이다.

 

 

정민재(진경)
우정후의 아내, 우재희의 엄마. 평생을 꼰대 가부장 남편 우정후의 수족처럼 살아온, 요즘 시대 보기 힘든 현모양처...였다. 부잣집 딸이 스스로 숨 막히는 이 결혼 생활을 택했다고 하면 누가 믿을까? 그놈의 사랑이란 게 뭔지, 콩깍지 팍 씌어서 가난한 청년 우정후와 결혼하겠다고 난리 친 건 다름 아닌 그녀였다. 지긋지긋한 시집살이도, 다정한 눈길 한번 안 주는 남편도 사랑만 있으면 다 헤쳐 나갈 수 있을 줄 알았는데.

★ 정원네 가족

 

 

김정원(황신혜) LX패션 대표
장서아의 엄마. 셀럽 못지않은 화려한 외모에 능력까지 갖춘, 스타일리시 그 자체인 그녀. 회사에서는 '패션계의 잔다르크'로, 오랫동안 봉사를 이어온 보육원에서는 아이들에게 한없이 부드럽고 따뜻한 '대표 아줌마'로 불린다. 하나 한편으론 내 것, 내 자식에 관한 것은 철저히 챙길 줄 아는 실리주의자이기도 하다. 용광로같이 뜨거웠던 20대 시절, 사랑에 눈이 멀어 서둔 결혼 생활은 곧 파탄이 났고 그 때문에 친딸 서연이도 떠나보냈다.

 

 

장서아(한보름) LX패션 본부장
김정원의 딸. 미모와 총명함, 능력과 재력까지 완벽하게 갖췄지만 '싸가지' 하나를 쏙 내다 버렸다. 타고나길 본인밖에 모르는 성격으로 타고났다. 그럼에도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들 앞에서는 감정을 숨기지 않는, 얄미우면서도 솔직한 깍쟁이다. 어릴 때부터 좋아해 온 재희 오빠와 엄마 김정원 앞에서는 특히 더! 정원이 친엄마가 아닌 걸 알기에 더욱, 최고의 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했다.

 

삼광빌라 식구들~~

 

방송요일 : 주말 토,일 19:55
80분 방송 50부작
등급 : 15세이상 
방송채널 : KBS2
줄거리 : 다양한 사연을 안고 '삼광빌라'에 모여든 사람들, 타인이었던 이들이 서로에게 정들고 마음을 열고 사랑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드라마라고 해요.

1회부터 본건 아닌데요, 재방송을 보다보니 자꾸 찾아서 보게되네요^^
중간중간 못 본 회차는 소파에 뒹굴뒹굴 누워서 다시보기로 볼려구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