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싱크대 상판, 식탁 상판 청소하기 본문

Life in 수원

싱크대 상판, 식탁 상판 청소하기

SLVRGIRL 2022. 8. 26. 12:34
728x90
반응형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오고 있네요.^^
여름 내 에어컨 돌리며, 식탁에서 스테이크, 감자튀김 등 여러 요리를 했던 흔적이 싱크대 상판과 식탁 상판에 그대로 남아 있네요. 
청소와 정리정돈을 깨끗이 한다고 했는데, 그래도 남아 있는 흔적은 어쩔 수 없네요.

가을 맞이 첫 번째로 싱크대 상판과 식탁 상판 청소를 하기로 했어요.^^

 준비물

기름 찌든때를 싹 벗기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 들입니다.

1. 베이킹 소다: 기름대 흡착엔 역시 베이킹소다죠.
2. 중성세제: 퐁퐁과 같은 주방세재면 됩니다.
3. 스크래퍼: 굳거나 잘 안 떨어지는 때를 벗겨낼 때 써요. 커터 칼날도 됩니다.
4. 수세미
5. 따뜻한 물과 분무기 

간단하죠? ^^

 청소시작!

1. 식탁, 싱크대 위 물건들을 싹 치워주고 베이킹 소다를 솔솔 뿌려줍니다.

전체적으로 골고루 뿌려줘요.

2. 분무기에 따듯한 물과 중성세제를 넣어줍니다. 3~5번 정도 눌러줬어요.

3. 미비 뿌려놓은 베이킹소다 위에 따뜻한 물+중성세제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중간중간 뭉쳐있는 베이킹 소다를 풀어준다 생각하고 흠뻑 적셔줍니다.

4. 흠뻑 적셔준 후 10분 정도 불려줍니다.

5. 불린 후 수세미로 쓱쓱 닦아줍니다. 묵은 때가 솔솔 나옵니다.

6. 심하게 눌어붙은 때는 스크래퍼(또는 커터 칼로) 살살 긁어줍니다.
여름에 실리콘 작업을 식탁 위에서 했더니 눌어붙은 게 있었네요. ㅠㅠ
살살 긁어주니 금방 벗겨지니다. ^^

스크래퍼는 인덕션 상판 청소용을 썼는데, 커터칼날로 해도 됩니다.(손 조심!)

7. 충분히 준비해 둔 행주로 여러 번 닦아낸 후, 식초물에 빤 행주로 닦아주고 마무리합니다.
청소 끝! 상판이 깔끔해졌습니다.^^

광택제는 사용하지 않았어요.
닦아낸 것만으로도 매끄럽고 뽀얀 상판의 원래 모습이 나타났어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