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비타민C 뜸뿍! 레몬청 & 진저롤 듬뿍! 생강레몬청, 겨울엔 차로 & 여름엔 톡쏘는 에이드로 ^^ 본문

Life in 수원

비타민C 뜸뿍! 레몬청 & 진저롤 듬뿍! 생강레몬청, 겨울엔 차로 & 여름엔 톡쏘는 에이드로 ^^

SLVRGIRL 2020. 11. 13. 14:56
728x90
반응형

 

 

시장 과일가게에 샛 노란~ 레몬이 너무 예쁜 거예요^^ 감기예방에는 비타민C? 바이타민C? 를 충분히 섭취해야한다고 하잖아요. 올겨울 우리집 비타민C를 책임질 레몬 한 바구니를 얼른 데리고 왔답니다~

합성착색료나 감미료가 많은 탄산음료 대신, 
모과청  블루베리청을 넣어 탄산수 에이드로 만들어 먹으니 맛있고 안심되고^^잘 먹고 있어서요,
오늘은 레몬청을 담가봅니다 ^^

 

 

저는 과일 씻을 때, 리노베라를 쓰거든요.
레몬도 리노베라에 20분 정도 담가놨어요, 
사진은 못찍었는데 굵은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한번 더 목욕해 주었어요.

 

 

제품명처럼 
당 흡수를 줄인,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했어요.
레몬 양과 자일로스 설탕 양을 
1:1로 맞춥니다.
 저는 설탕을 조금 더 넣어줬어요.

 

 

슬라이스 한 레몬에 
자일로스 설탕을 들이붓습니다~ 
이 순간 저는 백종원입니다 ㅎㅎㅎ


열탕으로 소독한 유리병
레몬을 켜켜이 쌓아요~ 
그위에 자일로스설탕을 또 들이부어요~ 
참 쉽죠^^

 

 

Q. 바이타민C 풍부한 레몬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방부, 향미생물, 향류머티즘, 저혈압성, 지혈, 수렴, 살균, 정화등에 효과적임.
순환계 강화 효과도 뛰어나며, 혈액의 점성률을 낮추고, 동맥 내 혈소판 침적물의 분쇄를 도우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또한 레몬 오일의 항미생물 특성은 감기, 인플루엔자, 기관지염, 그리고 천식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레몬 [Lemon] (상담학 사전, 2016. 01. 15., 김춘경, 이수연, 이윤주, 정종진, 최웅용)

Q. 레몬 오일은?
효과적으로 정신을 명료하게 만들고, 정신을 지나치게 자극하지 않으면서 결정력을 높여 준다.
감정적으로 지나치게 긴장된 사람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우수.


몇년 전에 레몬디톡스 열풍이 있었잖아요,
신체에 유익한 영향부터 긴장을 완화 시켜주는 기능까지.. 레몬의 좋은 효능이 생각보다 많았네요.
올겨울 저희 집에 감기는 없습니다 ^^

 

 

짜짠~~!!

 

 

재활용한 파스타 소스병으로 2개 완성했네요.
참 잘했어요~~
레몬 효능을 알고, 완성품을 보니 뿌듯합니다 ㅎㅎㅎ

두 번째는 생강 꿀 레몬청입니다.
야채가게에 햇생강이 많더라고요. 
껍질을 까놓으니 얼마나 예쁜지요^^
남편이 껍질을 벗겨줘서 수월했어요.
남푠님 고마워요~♡

 

 

이번엔 꿀과 생강을 
믹서에 넣고 마구 갈아줍니다. 
생강이 아야야~~ 아포아포~~ㅋㅋ

 
● 껍질 깐 생강은, 찬물에 한시간 담가 두면 녹말과 아린맛이 빠져요~

 

레몬을 중간중간 넣어가며
꿀 넣고 간 생강을 부어줍니다.

Q. 알싸하고 매운 생강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 - 감기로인한 오한, 발열, 두통, 구토, 해수, 가래를 치료함
    - 식중독으로 인한 복통설사, 복만에 효과가 있음.
    - 위액분비촉진, 소화력증진, 심장흥분 작용, 혈액순환촉진, 억균작용 등.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생강 [ginger, 生薑] (두산백과)

 

 


꿀병이 비타민C의 보고 레몬
만병통치약 생강으로 가득 찼네요 ^^ 

올겨울은 비타민C 가득레몬차
진저롤 성분 풍부한 꿀 생강 레몬차로 울끈불끈!! 건강하게 보낼 것 같아요.

만드는 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이웃님들도
레몬이랑 생강보시면 도전!! 해보셔요^^

 

병만 봐도 부자가 된 느낌입니당~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