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신기한 신박한정리, 정리자격증도 있다는걸 처음 알았어요 ㅎㅎ 본문

Life in 수원

신기한 신박한정리, 정리자격증도 있다는걸 처음 알았어요 ㅎㅎ

SLVRGIRL 2020. 11. 12. 10:56
728x90
반응형

자주보는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

"집이 바뀌면 삶이 바뀐다"
어떤 작가가 썼는지
프로그램 제목과 딱! 맞아 떨어지는 카피^^

 

 

 

 

 

 

'정리의 신' 신애라,
끌어안고 사는게 가장 행복한
'맥시멀리스트' 박나래
'듬직한 일꾼' 윤균상/매주 월요일 밤10:30 (tvN)
이런저런 사정으로, 이런저런 추억을 끌어안고 사는 사연자들의 집을 정리하는 내용의 프로그램.

우리집도 수납정리 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ㅎㅎㅎ

★ 집 정리비용은 얼마나 들까..궁금
▶ 기본적인 비용은 -> 시간제라고 해요.
    1인 1~3시간 약 3만원 
    시간이 늘어나면 약간 낮아진다고..

정리할 물건의 양, 가구배치작업, 작업환경,
집의 평수 등에 따라 정리 비용은 달라짐.

수납 정리 후 바뀐집을 보여줄때
정리 전문가분이 팁을 알려주는데
아~ 저러니까 전문가구나 싶다.
돈을 들여서 하는게 아니고
공간활용과 기존 물건을 재활용하는 노하우까지^^

정리수납자격증이 있다는 것도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처음 알았다는 ㅎㅎ
정리를 잘하는 사람이야,
뭘 돈까지 주고해.. 하겠지만
뇌구조에 정리가 없는 나같은 사람에겐
꼭 와서 도와주면 좋겠는 직업인듯.

정리수납 전문가 교육과정이 있다는 - 한국정리수납협회

 

 

 

그냥 어지럽고 정신없는 집을
정리 해주는
간단한 포멧인데
놀라움과 감동이 있어서 신기하다 ㅎㅎ


첫번째,
와...
저런 집에서도 살 수 있구나
에 놀라게 됨.
사실.. 너무나 멀끔한 연예인 외모와,
너무도 딴 판인 집에 놀람 ;;
두번째,
사연과 추억이 있는 물건을 보며
그들의 삶에 잠시 녹아듦.
세번째, 정리노하우와 정리된 집을 보고 한번 더 놀라게 됨.
네번째,
정리는 하지만, 쉽게 버리기만 하는게 아닌 새로운 추억의 공간정리서로를 배려하는 가족들의 모습에 감동까지 하게됨.
번외..박내래가 울면 같이 울게됨 ㅋㅋㅋ

서로 다른 성향의 사람이 만나서
부부가 된다고 하잖아요.
저는 정리를 못하는 반면,
저희 남푠님은 칼각이거든요.
또 정리하는 걸 즐기는 것 같기도 하구요. <- 저 혼자 생각일수도 있어요 ㅋㅋㅋ
100세인생,
인생2모작을 정리수납전문가로 해보라고
남편에게 권해봐야 겠어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