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민방위훈련조회, 울 남편은 민방위도 아주 오래 전에 졸업ㅋㅋ 본문

Life in 수원

민방위훈련조회, 울 남편은 민방위도 아주 오래 전에 졸업ㅋㅋ

SLVRGIRL 2020. 11. 10. 17:59
728x90
반응형

아침에 남푠이 춥다고 자켓 속에 경량 패딩을 입고 나가는 폼이, 꼭 군대 있을때 야상 속에 입던 깔깔이 생각이나서
"당신 올해는 민방위 훈련 안가?"라고 하니 벙 찐 얼굴로 쳐다보는거예요.

만40세가 넘으면 민방위도 끝난다네요..ㅎㅎ
내가 정신이 없는건지 관심이 없는건지 괜한말 꺼내서 괜히 한 마디 들었네요.ㅋㅋㅋ

하긴 남들은 민방위 훈련을 아내가 대신 나가서 사인만 하고 왔다는
그야말로(정말 그랬을까?) 쌍팔년도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 이야기도 들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남편말로는 민방위도 나이가 줄어 만 40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현역으로 제대해서 예비역으로 8년인가 있었고, 그 후 민방위로 만 40세까지 훈련? 소집? 같은 걸 했었다는데
그나마도 오래돼서 기억이 가물가물한다네요.

하긴, 예전에는 훈련소집 우편물도 배달오고 해서 알았었는데 요즘은 인터넷으로 조회한대요.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민방위' 메뉴에서 조회가 가능하다고 해요.

훈련 일정, 장소 조회는 여기서

남표도 기억이 안난다고 어물어물 하던 내용이 여기 다 있었네요.
기억하고 상관없이 세월이 흘러 제도도 많이 바뀌었을텐데....울 남푠은 아무래도 나이를 헛먹는 듯...

뭐, 울 남푠이야 워낙 쫄보라서 이런거 안가면 큰일 난다고 한번도 빠지지 않았던 사람인데...
그래도, 불참하면 과태료로 벌금을 내야하는 거네요.

요즘은 민방위 교육도 문제풀이도 컴퓨터나 앱 등 인터넷으로도 받는다고도 해요.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에 접속해서 인적정보 입력 및 확인 후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해보니 수원은 새로운 페이지로 넘어간다고 나오네요.

네. 수원은 이렇게 녹색 그린그린한 페이지에서 사이버 교육을 받는것 같습니다.

교육과 시험은 총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고, 동영상 강의를 듣고 20문제 중 70점을 받아야 이수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제 틀려도 다시 영상보고 다시 풀 수 있다고 하고, 부담스러운 문제는 아니라고 하네요.

공지사항은 꼭 읽어보시고, 올해는 11월 30일까지라고하니 불참으로 과태료 피해 보시지 마시고
미리 일정 챙겨보시길 바라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