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카카오 알모으기, 들어보셨나요? 알투자? 알펀드? 카카오펀드? ㅋㅋㅋ 잔돈으로 돈모으기 본문

Life in 수원

카카오 알모으기, 들어보셨나요? 알투자? 알펀드? 카카오펀드? ㅋㅋㅋ 잔돈으로 돈모으기

SLVRGIRL 2020. 12. 16. 14:42
728x90
반응형

카카오 알 모으기라고 들어보셨나요?
알을 모은다고 하니 이런 게 떠오르신다면 연배 나오시는거예욧! ㅋㅋㅋ(그래도 저보다는 Young 하시다는 것..ㅠㅠ)

알요금제 비기
그시절 신세경의 모습이 신세경!이네요.

그동안은 카카오페이를 많이 쓰진 않았어요.
그런데, 톡딜의 매력에 한 번 빠지고 나니 수시로 톡딜을 보게 되고 어제도 롱패딩 한 벌을 아주 착한 가격에 장만했어요.

톡딜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 2020/10/19 - [Life in 수원] - 카카오톡 톡딜 - 오뚜기라면 4팩 9,900원 대~애박!

 

카카오톡 톡딜 - 오뚜기라면 4팩 9,900원 대~애박!

딸랑구 기숙사에 데려다주고 카톡 보다가, 스팸인 줄 알고 삭제려던 톡을 보고 구매까지 연결된 톡딜. 오뚜기라면 4팩이 무료배송으로 9,900원... 어찌 안 살 수 있나... 싸면 구매하기를 눌러야하

sometimes-blank.tistory.com

결제는 카카오 페이로 했고요.
그러고 나서 보니 예전에 가입했던 카카오 알모으기에서 톡이 왔어요.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리워드를 줘요. 받을 알을 펀드 투자를 해준다고 하네요. 잉?
10원 20원으로 뭔 펀드 투자?라고 생각했으나
카카오페이 쓰는 사람이 저만이 아닐 거고 10원 20원씩 전체 이용자 수를 다 합하면
꽤 큰돈이 되지 않겠어요?

펀드로 수익이 나면 수익금을 1/n으로 나누겠죠.

암튼, 가입 동의해 놓고 까맣게 잊고 있었는데 어느덧 이만큼 알이 모였네요.
그러고 보니, 스리슬쩍 카카오 페이를 점점 사용하고 있다는 것도 놀랍네요.

다이어리 캘린더도 받고 싶은 생각이 들지만, 30개 받기는 이제부터 다 받아도 실패니 패스~

세상이 정말 빨리 변하는 것 같아요.
몇 년 전에 남푠이 중국 온라인몰에서는 결제하고 남는 거스름돈 같은 걸로
구매자 명의로 소액 보험도 가입해주고, 복권도 사주고, 투자도 한다고 해서
그게 무슨 모찌 기분 나쁘다고 으르렁대는 소린가 싶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제가 직접 하게 되는 현실로 다가왔네요.

물론, 삼성증권 머시기 펀드라는 투자명은 어마무시하지만
실재 제 수익금은 몇십 원 수준이랍니다. ㅎㅎ
그래도 수익률은 좋으네요.

자동투자로 가입되어 있는 상품은 '삼성믿음직한사계절EMP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재간접형] Ce'
한 번 찾아봤어요.
유행인가요? 바르다김선생 같은 류의 브랜드 작명법!
삼성 믿음직한 사계절....ㅋㅋㅋ

흐음...다소높은 위험이라고 나와있지만 괜찮아요. 
전 천원, 만원 정도는 배포 있게 손실 볼 수 있는 아줌마니까요. ㅋㅋㅋ (하지만 그 이상은 안돼요.)
재미 삼아해 봤지만 덕분에 펀드별 수익률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네요.
아무렴 은행 예금금리보다는 높을 거잖아요. ㅠㅠ 

4% 5%... 은행 예금금리로는 몇 년 전 이율인지 모르겠네요.

국내 채권만 제외했지만, 상당 부분 주식으로 운용하고 해외채권도 꽤 들어갔네요.
(세부 투자 종목까지 보려면 너무 눈이 아플 것 같아 다음 기회에...)

127원 투자하면서 너무 깊이 들어간 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요...ㅋㅋ
그래도 카카오 알 덕분에 펀드 상품 하나하나 열어보는 재미도 생겼네요.
가성비 좋은 아이템을 얻는 기쁨만큼, 수익률 좋은 상품을 만나는 기쁨도 쏠쏠하니까요.

물론 펀드라서 원금 보장은 안돼요!
하지만 저는 알 모으기 펀드에 한해서는 천원, 만원 손실은 대범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배포 있는 아줌마랍니다.ㅋㅋㅋ

저는 자동투자로만 했는데, 투자금 천 원 이상이면 직접 투자할 수도 있다고 해요.
(혹 해본 신 경험 있으신 블친님들은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