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토박이 가족의 수원 LIFE 이야기

코로나19 백신맞고 힘든 몸을 위한 전복죽만들기, 기력회복에 좋아요^^ 본문

Life in 수원

코로나19 백신맞고 힘든 몸을 위한 전복죽만들기, 기력회복에 좋아요^^

SLVRGIRL 2021. 9. 29. 10:01
728x90
반응형

추석연휴때 친자매처럼 지내는
오랜지기 언니부부가 저희동네로 바람쐬러오셨어요.

수원은 처음이라는 형부에게
어찌 대접할까~하다가
제가 포스팅도 몇번했던, 제가 최애하는^^
수원대표 맛집 '가보정'에서 갈비를 먹고,
핫플레이스 '방화수류정' '장안문' '화서문' '장안공원'을 구경시켜 드렸어요.

형부가 "수원갈비 정말 맛있어,
이래서 수원이 갈비가 유명하구나~"
2021.01.10 - [Life in 수원] - 수원 가보정, 간만에 데이트 1번 코스, 1관이 좋았어요.
"성곽도 너무 아름답다
"고 감탄을 하고가셨어요.

퇴근하고 집에오니, 손바닥만한 전복이 똬~아~~

 

수원 가보정, 간만에 데이트 1번 코스, 1관이 좋았어요.

정말 예상치도 못했던 여러 일들 때문에, 연말연시를 정신 없이 보내고 정말 간만에 올리는 포스팅입니다.ㅠㅠ 이웃님들~~ 새해 건강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요~~ 간만에 폿팅인데, 술병이

sometimes-blank.tistory.com

남해가 고향인 형부가 수원에서 대접 잘받고,
구경 너무 잘했다고 보내신거 있죠^^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와.. 우선 전복 크기에 반했어요~~
손바닥만해요, 포장도 잘되어서 싱싱~~

함께 포장된 솔로 박박 닦아줍니다~

필링 시술받은 전복이에요ㅋㅋ

내장도 싱싱한거 보이시죠??!!
싱싱해서 회로 먹어야 하는데 ㅠㅠ
명절이후 컨디션 난조로 아쉽지만 회는 패스합니다ㅠㅠ

뭘할까 하다가, 참기름에 전복내장 달달볶아
속편하고 따뜻한 전복죽을 끓이기로 했어요~

1) 전복 손질하기
2) 전복 분리 후, 이빨제거, 내장분리
3) 내장 미니 믹서에 갈기
4) 간마늘 크~~게 1스푼(백종원아재가 말하는)
5) 참기름 큰2스푼+3)+4) 중불에 타지않게 볶아요.

요거슨~ 회사 동료매니저가 직접짰다고 준 참기름인데요,
오늘 처음 개봉인데
와... 참기름 향이.. 정말 죽음입니다 ㅎㅎ

6) 제일 큰 전복 2마리중 1마리는 잘게 다지고,
1마리는 큼직하게 썰어둡니다.

7) 볶아둔 마늘+내장에
전복살을 넣고 한번 더 볶아줍니다.

8) 리조또 하듯 불려둔 찹쌀을 넣고
참기름 2스푼추가해서 볶아줍니다.

9) 쌀 표면이 살짝 투명해지면,
집에 있는 야채넣고(당근,양파) 물1리터 넣고 중불로 30분정도 끓여줘요.

짜잔~ 전복과 고소하누참기름향 가득한
건강해지는 죽이 완성되었습니다^^

전복에 서비스로 들어있는 귀요미 홍주에요^^
작지만 알콜도수40이에요,
남표니 입꼬리가 올라갑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
Comments